기본구조
Node: 최상위 클레스, cocos2d-x의 모든 클레스가 이 녀석을 상속
Director: 싱글톤 클레스(1개만 존재한다), 장면을 관리한다.
Scene: 콘테이너. 이벤트 처리 불가.
Layer: 콘테이너. 이벤트 처리 가능.
Sprite: 이미지, 에니메이션 처리. 파일로딩, 화면출력 등등
Action: 애니메이션 처리를 한다. 이동, 회전, 점프, 크기변환, 구간반복 등등. reserv 함수 제공으로 거꾸로 동작할 수도 있음.
'Dev > cocos2d-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 실행시 에러 language 문제 (0) | 2016.07.18 |
---|---|
cocos2d-x 좌표계, 앵커포인트 (0) | 2015.04.01 |
cocos2d-x 한글이 출력 안될 경우. (0) | 2015.04.01 |
cocos2d-x 기본 설정 및 프로젝트 생성하기 for mac (0) | 2015.03.31 |